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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플러스] 배추 김치만 김치냐! 이색 김치로 식탁 차리기 - 5. 양파김치
[라이프플러스] 배추 김치만 김치냐! 이색 김치로 식탁 차리기 - 5. 양파김치 2010-10-28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값이 출렁이는 요즘.

배추값이 떨어지길 기다리며 마냥 김치 없는 밥상을 차릴 수도 없는 노릇이다.

주부 커뮤니티 미즈에서 소개하는 배추김치를 대신할 이색 김치 레시피로 식탁을 차려보자.  

<편집자주>

 

양파는 피를 맑게 해주며 유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는 식품으로,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 B1의 흡수를 촉진하는 황화알릴류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로 회복이 빨라져 스태미나도 강해지는 효능이 있다.

생으로 먹기도 하고 장아찌, 김치로도 만들어 먹는다.

 

재료

 

양파 3개, 부추 한줌

양념: 멸치액젓 2큰술, 새우젓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약간, 통깨 1큰술

 

만들기

1.jpg

 

1.  양파는 껍질을 벗겨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양파의 비늘줄기에는 각종 비타민과 함께 칼슘, 인산 등의 무기질이 들어 있어서 혈액 중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비늘줄기는 샐러드나 수프, 고기 요리에 많이 사용되며 각종 요리에 향신료 등으로 이용되기도 하고요.

2.  씻어 놓은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양파 김치를 담글 때는 햇양파를 이용하면 매운 맛이 강하지 않고 달콤하면서도 아삭아삭하니 맛이 좋아요.

 

2.jpg

 

3.  넓은 볼에 2를 담고 멸치액젓을 뿌려서 절여 줍니다. 중간중간 섞어 주면 좋아요.

 

3.jpg

4. 부추는 다듬어서 씻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4.jpg

 

5.  4의 고춧가루를 넣고 고루 섞어 줍니다. 이렇게 하면 고춧가루가 겉돌지 않아서 좋아요.

양파5.jpg

 

6.  새우젓은 다져 주고 5의 부추, 새우젓, 다진 마늘, 다진 생강, 통깨를 넣고 살살 버무려 줍니다.

 

제공: 주부 커뮤니티 1위 MIZ(www.miz.co.kr)

미즈로고.jpg

재료 선택과 손질부터 다양한 요리 레시피까지 요리 고수들의 쿠킹 정보를 제공하는 푸드 채널 운영. 동영상 요리법, 무료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이벤트와 맛있는 이야기가 함께합니다.

7.  양파김치는 김치통에 담고 반나절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김치냉장고에 보관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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